삼성동에 오면 항상 코엑스만 가다가, 얼마전 회사를 옮기면서 코엑스말고도 주변을 돌아다니게 됩니다.
회사 식당이 별도로 없다보니, 매일 먹을 만한 곳을 찾게 되네요.
오늘 소개할 집은 투뿔한우로 유명한 삼성동고깃집 정원한우를 소개합니다.
소고기로 유명하지만 점심메뉴도 맛있다고 하여 방문하였습니다.
새 회사의 점심시간이 오후 1시부터 시작하다보니, 식당에는 거의 손님이 없었습니다.
직장인에게는 늦은 점심이다보니 배가 고프지만 이 것도 나름 장점이 있네요.
투뿔(1++ 등급)이라는 것을 강조하고, 10일에서 15일 동안 저온숙성을 시킨다고 적혀있네요.
소고기의 퀄리티에 대한 자부심이 대단하다고 느껴집니다.
소고기 부위를 설명한 그림에 빨간색 글씨로 표시된 부분을 판매하는 것 같습니다.
(메뉴와 대조해보니 맞는 것 같네요)
소고기는 특수부위 위주로 판매를 하네요.
살치살, 안창살, 안심, 토시살, 모듬, 꽃등심, 꽃갈비살, 채끝등심, 제비추리, 차돌박이를 비롯하여, 돼지고기는 한돈을 판매를 합니다.
점심메뉴는 한우생불고기를 비롯하여, 한우 차돌 된장찌개, 한우 안동국밥, 한우 뚝배기 불고기, 한돈 제육두루치기, 김치찌개, 한우 육회비빔밥, 한우(투뿔)세트메뉴가 있습니다.
와인리스트도 있네요.
소고기와 와인은 매우 잘 어울리는 조합인 것 같습니다.
요즘은 좋은 소고기를 판매하는 곳에는 거의 대부분 와인도 같이 판매하는 것 같습니다.
반찬이 세팅이 되었는데, 일반적으로 고깃집에서 주는 반찬과는 좀 다르군요.
이 중에 전이 가장 맛있네요.
배추, 호박, 당근 등이 있는 전인데 맛있어서 리필까지 해서 먹었습니다.
전 한우차돌된장찌개(7천원)를 주문하였습니다.
된장찌개는 짜지않고, 차돌박이도 넉넉하게 같이 있어서 당기는 맛입니다. 잘 주문한 것 같습니다.
제 동료는 한돈 제육두루치기(7천원)을 주문하였습니다.
보통 두루치기에 좋은 돼지고기를 잘 안쓰는데, 이 곳은 좋은 돼지고기를 쓰는 것 같습니다.
보기보다 양념이 과하지가 않고 돼지고기 맛이 많이 나네요.
식당을 나오면서 보니, 단체석도 있었습니다.
회사에서 회식을 할때에도 많이 온다고 하니, 다음 회식 때 한번 방문하여 고기를 맛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점심 메뉴가 훌륭한 고집은 보통 고기도 맛이 있더군요.
고기도 한번 먹어보고 추가 포스팅 하겠습니다.
"정원한우 위치"
|